수원 광교 테니스레슨 코치를 고르는 꿀팁 공유 드립니다

부자사전|2022. 3. 23. 22:23
반응형

1. 다른 사람 레슨하는 것을 먼저 확인하십시오. 처음 전화 문의할 때 한번 보러 가도 되냐고 해도 되고 그냥 근처 가서 레슨 어떻게 하나 가서 지켜봐도 됩니다. 자신이랑 잘 맞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레슨 할때 말을 많이 해주는지 확인하십시오. 우리는 벙어리 볼 머신이 필요한 게 아니라 전문적인 프로의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말없이 공만 이리저리 던져줄 거라면 뭐 하러 그 많은 돈을 내고 레슨을 받겠습니까? 차라리 유튜브 보고 조금 잘 치는 지인에게 밥 사 주면서 1시간 힘들게 랠리 난타 치는 게 훨씬 유익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3. 보강을 종종 해주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레슨 소개해준 사람에게 물어보던지 다른 레슨자에게 물어보던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실외에서 받는다면 개인 사정으로 기타 기상상황으로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꼭 빠진 날자만큼은 아니더라도 일부분의 보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코치가 보강해준다고는 얘기는 안해줍니다. 공식화하면 워낙 손해 보기 싫어하는 레슨자들이 많아서.... 그러나 말은 이렇게 하지만 가끔 알아서 보강해주는 코치가 있는데 이런 코치는 서비스 정신도 투철할 뿐 아니라 레슨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실력 향상을 생각하는 교육적인 마인드까지 갖춘 코치일 것입니다.







4. 레슨 방식이 다양한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1년 넘게 포핸드 백핸드만 죽어라 하는 사람들 있다. 가끔 발리. 스매시도.... 이건 UFC 종합격투기 선수한테 원투 펀치만 알려주는 거랑 똑같습니다. 모든 스포츠에는 원리가 있고 그걸 빨리 몸으로 깨우치게 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입문 레슨자가 잘 따라오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알려주는 게 바로 프로 코치의 능력이자 기본적인 서비스입니다. 보통 젊은 나이의 코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나이가 있는 코치님 중에도 항상 연구하는 코치님도 있습니다. 선입견은 가지지 말길 바랍니다.






5. 코치가 다른 랠리 파트너를 찾아주면 좋습니다. 모든 스포츠가 그렇지만 초보와 운동하고 싶어 하는 봉사정신이 투철한 동호인들은 드뭅니다. 특히 테니스를 배우기 시작할 때 랠리 파트너를 찾기가 힘든데 이 역할을 코치가 적극적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초보끼리라도 집중해서 랠리 하면 좋은 랠리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tenniswell.net/66 [Tennis Well]

반응형

댓글()